티스토리 뷰

경제

시민안전 배상보험 공짜보험

북두칠성63 2023. 6. 17. 21:47

시민안전 배상보험을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고 또한 진짜인가? 하는 긴가민가하는 시민들이 있어 이 보험이 활성화되질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짜보험인 시민안전 배상보험에 대하여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시민안전 배상보험의 의의

이 보험은 길 가다 다치면 지자체(구청 등)에서 보험금 지급됩니다. 우리나라 사람 누구나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 있어서 청구만 하면 되는 최고 2천만 원 짜리 공짜보험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는 정부 보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2. 신청

신청은 지자체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국민재난안전포털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신청은 여기로!

3. 대상

지자체에서 자동으로 가입시켰기 때문에, 우리는 일이 터지면 청구만 하면 되는 보험입니다. 어느 특정 지역이 아니라 전국 모두 해당됩니다. 최대 보장 범위가 2천만 원이나 되지만 우리가 내는 비용은 1원도 없이 정부가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엄청나게 유용한 내용이니 꼭 알아두시고 주변에도 꼭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청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들은 자동으로 가입되는 보험인데 문제는 대부분이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배상보험
꼭 신청하세요 !

4.실제사례(예:서울시)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범위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 작년 1월 수업을 마치고 하교하던 초등학생 A군은 학교 앞 스쿨존에서 차량과 충돌해 골절수술(보험금 1,000만 원 지급) ● 버스에서 내리다 넘어져 버스와 충돌한 C 씨 (보험금 600만 원 지급)

● 지하철 환승통로 경사로에서 넘어져 다친 D 씨 (150만 원 지급)

● 작년 7월 용인시 물류창고 화재로 숨진 B 씨(1,000만 원 지급)

보장 범위와 보험금은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상해, 교통사고, 강도, 화재 등 거의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대부분의 사고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5. 중요한 점

중요한 것은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일상에서 이래저래 다쳐보신 분들이 많을 텐데, 지역에서 보험금 받았다는 이야기를 거의 못 들어본 이유는 대부분이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금 지급 신청은 각 지자체에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몰라서 한 푼도 못 받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앞에서 밝혔지만 지역민이면 누구나 어떠한 조건 없이 무조건 다 받을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에 반드시 알고, 혜택을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게 쓰시고, 모르는 시민들께 꼭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최고 2,0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니, 더구나 내가 보험에 가입하지도 않았는데, 보험금을 공짜로 받을 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 제도입니까?

많이 많이 알려서 필요한 사람들이 혜택을 꼭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공짜보험
여기에 신청!

반응형